교정치료를 받으려고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은 생각보다 ‘치아가 잘 움직일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교정치료를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치아는 생각보다 잘 움직입니다."

교정치료로 치아를 어떻게 움직이느냐 도 중요하지만, 평상시 입을 벌리고 있거나 입 주변에 힘을 잔뜩 주고 있는 것 만으로도 치아는 움직인다는 사실을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즉, 부정교합을 가진 많은 분들의 경우 좋지 않은 구강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이러한 힘이 치아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인식을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A. 입을 벌리고 있는 것으로 혀가 치열을 밀어내는 경우
B. 안쪽의 혀와 바깥쪽의 입술의 균형이 좋은 경우

즉, 치아는 안쪽의 혀와 바깥쪽의 뺨, 입술에 의해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항상 혀와 입술, 뺨의 힘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힘의 균형을 이룬 곳에 치아가 잘 배열 되고, 이상한 습관이 없어야 좋은 배열을 오랫동안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구강에서는 저작, 연하, 발음, 호흡 등 많은 기능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기능을 좋게 만드는 것이야 말로 가장 좋은 최고의 교정장치가 됩니다.
또한, 단순히 치아배열을 좋게 만드는 것만이 아니라 구강과 관련된 기능을 좋게 하는 것으로 인해 교정치료 만으로도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강과 관련된 습관을 조절하는 것과 함께 부드러우면서 지속적으로 교정력을 가해주는 것으로 치아는 상당히 빠르게 제자리를 찾아갑니다.
이러한 부분을 인식하고 교정치료와 함께 조절하는 경우에 치아의 움직임이 상당히 빠르게 일어나고 움직인 위치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게 됩니다.

*입 주위의 근육의 힘의 균형이 나쁜상태
교정치료기간이 길고 불안전한 치료결과 유발
*교정치료와 함께 MFT로 근육의 힘의 균형을 맞춥니다.
교정치료기간이 짧고 안전한 치료결과

역서 및 저서

입을 벌리게 되면 자연스럽게 혀의 위치가 밑으로 떨어지면서 아래치열을 전반적으로 넓어지게 합니다.
오랫동안 비염을 가지고 있어서 코로 숨을 쉬는 것이 불편하거나, 아데노이드나 편도 비대, 또는 비중격 만곡 등의 원인으로 코로 숨을 쉬는 것이 불편한 채로 한참 성장을 하는 시기를 지낸 경우에 주걱턱으로 발전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바꿔 말하면 주걱턱의 경우 코막힘 등의 이비인후과 질환을 동반하고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입을 벌리는 것으로 혀가 밑으로 내려가게 되어 위턱은 좁아지고 아래턱은 넓어지게 됩니다.

바른해치과 만의 독창적인 구강근기능운동 (Myofunctional therapy, MFT)과 함께 교정치료를 하는 것으로 비수술 주걱턱교정, 비수술 비대칭교정이 가능합니다.